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갑작스럽게 카카오톡 설치/업데이트를 할 수 없다고 갑자기 사용할 수가 없어질 수가 있습니다. 사실 젊은 친구들은 잘 사용할 수 있는데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좀 어려울 수 있죠. 옆에 자녀가 있으시면 물어보시면 되시겠지만 아닌 경우를 위해 제가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용중이신 계정이 만 12세 미만이거나, 자녀 계정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설정이 전체 이용가인 경우에는 카카오톡 신규 설치 및 업데이트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 그룹(Family Link)으로 자녀 계정을 생성하여 사용 중이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해결이 가능합니다.
1. 만약 12세 미만의 사용자일 경우 보호자에게(가족그룹의 마스터 계정) 아래 내용을 전달해 주세요.
①Google Family Link 앱 실행 또는 웹페이지(https://familylink.google.com/) 접속
②자녀 계정이 여러 개인 경우 사이드 메뉴 클릭. 변경하려는 자녀 계정 선택
③콘텐츠 제한 > Google Play > 앱 및 게임 선택
④허용 가능한 콘텐츠 등급을 12세 이상으로 선택 후 저장
2. 제거 후 다시 설치
이 방법은 설치해서 사용 중에 업데이트를 할 수 없는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①설치해 놓은 카카오톡 어플을 꾹 눌러서 삭제를 해줍니다.
②Google play store에 들어가서 카카오톡을 검색합니다.
③'카카오톡 설치'를 누릅니다.
④설치가 되는 경우 로그인을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