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indow10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대학생)

by 송누리 2023. 3. 20.

윈도우란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백그라운드 앱 같은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어서 모든 컴퓨터에 설정되어 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컴퓨터 활동을 하는 것에 있어서 제약이 있을 수 있기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다.

하지만 노트북 중에서 윈도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다.

이는 프리 도스 버전의 노트북이라고 불린다.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LG Gram 노트북은 대학교 입학선물로 작은 아버지께서 선물해 주신 건데 프리도스 버전이다. 처음엔 집 근처 컴퓨터 가게에 가서 소정의 금액을 지불하고 윈도 10을 설치하였으나 어느 날부터 정품인증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정품인증이 해체가 되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안을 모색해 본 결과 Window 10 education을 찾았다. 

 

Window 10 education(이하 10e이라고 명명한다.) 이란 마이크로소프트와 계약을 체결한 학교의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윈도 10을 제공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10e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재학중인 학교가 10e를 설치할 수 있는 계약학교인지 On the hub에서 search for school을 통해 찾습니다. 

2.계약학교일 경우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Office 365를 가입을 하여 학교 이메일을 받습니다. 

3.학교 이메일을 사용하여 On the hub에서 등록을 합니다. 

4.그 후 몇 번의 확인과정을 이메일을 통해 진행합니다. 

5.그 후 On the hub에서 Window 10 education Key를 제공받습니다. 

6.Key를 개인 노트북의 '설정'에 들어가 '정품 인증'을 눌러 Key를 기입합니다. 

 

 10e에 대하여만 말했지만 Office 365를 통하여 Excel이나 ppt 등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툴을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0e를 비롯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여러 툴이나 기능 등은 기본적으로는 모두 유료로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고 사용하여야 만 합니다. 하지만 학생이나 사회초년생이 과제나 보고서를 작성해야만 하는 경우 필수 불가결적으로 툴과 기능을 사용해야만 하지만 급여가 부족하거나 자본이 부족하여 구매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 반수입니다.   

 

 그러나 10e와 같이 Education version을 제공함으로 써 학생들이 소정의 금액을 신경 쓰지 않고 학업의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이는 분명히 대학을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있어서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고 브랜드 자체를 우호적으로 바라보는 청사진을 그릴 수 있을 것 입니다.   

 

2023.03.04 - [분류 전체보기] - ChatGPT 저작권 사용 가능 할까

 

ChatGPT 저작권 사용 가능 할까

지금 전 세계적으로 ChatGPT가 아주 선풍적 인기입니다. 우리나라도 다르지 않죠. 블로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 여러 플랫폼에서 소식이 끊이질 않는 와중에 저작권은 누구 소유인

ga0nur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