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오류 해결방법 모음

넷플릭스 다른 기기에서만 로그인 되는 경우 - TV 또는 TV에 연결된 디바이스

by 송누리 2023. 3. 30.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도중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과 같은 기기에서 로그인 되지 않는데 평소에 사용하는 기기가 아닌 타인의 기기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하여 로그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중에 이번엔 TV 또는 TV에 연결된 기기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사용하던 기기에서는 로그인이 안되지만 다른 기기에서는 로그인이 되는 경우

TV 또는 TV에 연결된 디바이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사용하여 로그인

  1. 넷플릭스 앱을 열고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2. 넷플릭스 이메일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전에 웹에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리모컨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3.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사용하여, 카메라를 TV에 표시되는 QR 코드로 가져갑니다.
  4. 표시되는 배너를 탭합니다. 배너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5. TV에 표시되는 로그인 코드를 입력하고 나서 다음을 탭합니다.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6. 시청하러 가기를 탭하면 TV에서 로그인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여 로그인

  1. 넷플릭스 앱을 열고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2. 넷플릭스 이메일 또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전에 웹에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이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리모컨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3. 컴퓨터를 사용하여 웹 브라우저를 열고 여기로 이동합니다.
  4. TV에 표시되는 로그인 코드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5. 시청하러 가기를 클릭하면 TV에서 로그인됩니다.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확인

화면에 표시되는 이메일 주소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이메일 주소가 잘못된 경우, 이전으로 돌아가서 수정합니다.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되, 넷플릭스 비밀번호는 대소문자를 구별하므로 이에 주의합니다. 대문자와 소문자를 변환하려면 화면에서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비밀번호 표시를 클릭하여 비밀번호가 표시되도록 하고,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디바이스 다시 시작

  1. 디바이스를 전원에서 분리합니다.
  2. 디바이스에서 전원 버튼을 한 번 누른 다음 1분을 기다리거나, 3분간 전원에서 분리해 둡니다.
  3. 디바이스의 전원을 다시 연결합니다.
  4. 디바이스를 켜고 넷플릭스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려면 넷플릭스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이동하세요.

 

홈 네트워크 다시 시작

  1. 디바이스를 끈 다음 모뎀과 라우터의 전원 플러그를 뽑습니다.
  2. 30초 후에 모뎀과 라우터를 연결합니다.
  3. 1분 동안 기다린 다음 디바이스를 켭니다.
  4. 넷플릭스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참고: 일부 디바이스, 모뎀 및 라우터는 인터넷에 다시 연결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기본 연결 설정 복원

디바이스의 연결 설정을 변경한 경우 기본으로 다시 변경해야 합니다.

이러한 설정에는 다음과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모뎀 설정
  • 가상 사설망(VPN) 및 프록시 서버 설정
  • 사용자 지정 DNS 설정

이러한 설정을 변경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 디바이스의 제조업체에 문의하세요. 이러한 설정을 재설정한 다음 넷플릭스를 다시 실행해 보세요.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

위의 단계들을 수행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에 문의하여 네트워크 연결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으세요.

 

ISP에서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지역의 인터넷 중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라우터 또는 모뎀 문제와 잘못된 네트워크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연결을 다시 시작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ISP에 문의할 때, 다음 사항을 알려주세요.

  • 문제가 한 디바이스에서만 발생하는 지 또는 동일한 네트워크의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발생하는지 알려주세요.
  • 디바이스가 Wi-Fi를 사용하여 연결되는 지 또는 케이블을 사용하여 직접 연결되는 지 알려주세요.

ISP에 문의를 마치기 전에 다음을 수행하세요.

  • 웹 브라우저에서 fast.com을 방문하여 인터넷 속도와 넷플릭스로의 직접 연결을 테스트합니다.
  • 넷플릭스를 다시 재생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023.03.30 - [분류 전체보기] - 넷플릭스 다른 기기에서만 로그인 되는 경우 -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넷플릭스 다른 기기에서만 로그인 되는 경우 - Android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넷플릭스를 보시는 분들 중에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기기로 시청하시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그러나 로그인을 하시다가 오류가 생겨서 로그인 못할 경우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거나 저

ga0nur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