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퇴치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왜 제가 퇴치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냐면 지금 인터넷이나 커뮤니티,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정말 말도 안 되는 유사과학 측에도 못 드는 거짓말로 빈대 퇴치법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껏 보고 들었던 퇴치법은 잊어버리세요.
빈대
배드버그(bedbug)라고도 불리는 벌레로서 한국에서는 사실 옛날에나 있었던 벌라지 현재는 보기도 힘든 벌레입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빈대가 들끓고 있고 이에 따라 사실도 아닌 유언비어가 빈대 퇴치법이랍시고 인터넷에서 빈대처럼 들끓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기꾼들과 같은 유언비어 낚이지 마시라고 100% 정확한 퇴치방법과 빈대 확인법과 빈대 물리면 할 수 있는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빈대 확인법
납작한 생김새에 크기는 손가락 한마디보다 작은 크기의 벌레입니다. 노린재와 비슷하게 생겨서 혹시라도 내가 본 벌레가 빈대가 맞는지 궁금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벌레한테 물린 자국이 있는데 한 곳만 물린 것이 아니라 일렬로 혹은 원형으로 물린 자국이 있다.
2. 적갈색 혹은 검은색의 잉크 혹은 볼펜똥 같은 빈대의 배설물이 침대밑이나 구석진 곳에 있을 경우
3. 빈대의 허물이 여기저기서 보일 경우
4. 캄캄하게 불 꺼진 방에서 침대 구석이나 밑에 플래시 켜보면 빈대가 도망가는 경우
5. 침대 모서리나 매트리스 밑, 구석을 잘 보셔야 합니다.
✅유언비어처럼 퍼지는 빈대 처리법
1.24시간 내내 불을 켜놓으면 사라진다.
2. 규조토 가루를 침대 주변에 뿌려놓으면 빈대가 규조토 가루를 묻히고 빈대무리에 들어가서 다 죽는다.
3. 바퀴벌레가 빈대 천적이라서 바퀴벌레를 풀어놓아야 한다.
4. 매트리스 커버를 덮으면 된다.
대표적으로 지금 인터넷에서 떠도는 말 같지도 않은 유언비어를 4가지 뽑아봤습니다. 이것들 이외에도 굉장히 많은 유언비어가 있지만 특히나 저 4가지 중 규조토 가루는 정말 말로 안 되는 소리입니다. 규조토 가루를 침대 곁에 뿌려둘 경우 잠을 자면서 호흡을 통해 폐에 규소가 쌓일 수 있고 이로 인해 규폐증이 걸릴 수 도 있으니 절대 하시면 안 됩니다.
진짜 빈대 퇴치법
빈대는 우선 고열에 약합니다. 빈대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을 하여 집안에 빈대를 못 들어오게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미 빈대가 집안에 들어오게 되었다면 고열로 빈대를 박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살충제, 스프레이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현재 한국에서 사용되는 빈대 살충제는 내성이 생겨서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식약청을 포함한 정부기관에서 급하게 빈대에게 효과적인 살충 성분을 포함한 살충제를 만들거나 수입할 수 있게끔 조속하게 조치를 취하겠다고 하니 구매할 수 있게 되면 이 글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빈대 업체에 의뢰한다면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고민이 되시겠죠.
그렇다면 지금 당장 가장 효과적인 퇴치방법은 무엇일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고열입니다. 그런데 침대나 매트리스에 빈대가 가장 많이 생길 수 있다고 했는데 고열을 어떻게 가해야 할까요? 불을 지를 수도 없는데 말이죠.
정답은 바로 스팀다리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팀다리미에 온도를 최대로 올려서 침대나 매트리스에 빈대가 있거나 있을만한 곳에 구석구석 열을 가해주는 것입니다. 머리 말리듯이 대충 하지 마시고 최소 한자리에서 3초 이상 고열의 스팀의 쐬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집에 온도 조절이 되는 건조기가 있으신 분들은 건조 온도를 50도에서 60도로 설정을 하여서 30분 이상 건조를 시켜 죽여버리면 됩니다. 그런데 사실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예방하는 차원에서 건조를 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이미 빈대가 발생한 매트리스나 침대 이불 등을 건조기에 건조하면 결국에는 건조기 안에 빈대가 굴러다닐 텐데 엄청 찝찝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건조기를 한 번만 쓰고 버릴 수는 없잖아요. 얼마나 비싼데...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스팀다리미를 추천드립니다. 스팀다리미가 가격이 비싸지도 않고 10만 원 이하거든요. 그리고 셔츠 같은 거 가볍게 다리미 하기도 좋고요. 구매하실 분들은 한번 생각해 보시는 거 어떨까 싶네요.
스팀다리미 추천
혹시라도 빈대처치를 위해서 스팀다리미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스팀다리미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우선, 제가 스팀다리미를 추천하기에 앞서서 제품을 고르는 기준은 제품을 설명할 때 최대 온도와 같은 제품의 온도를 제시하였느냐 그리고 얼마큼 효율성이나 가성비가 좋으냐입니다.
스팀다리미라고 파는 제품들을 보면 회사들이 고온 스팀이 나오네 어쩌네 하는데 그래서 몇 도인지 알고자 하면 알려주지를 않습니다. 그냥 고온이라고 얼버부리고 말아요. 그리고 대충 만들어서 불편한 제품들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쿠팡 같은 소셜 커머스에서 파는 상위권 제품들도 다 그래요.
지금부터 추천드리는 제품은 제가 다 찾아보고 추천드리는 제품들이니 혹시라도 제품 찾아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1. 한경희생활과학 터널증후군 방지 나노 핸디스팀다리미
제가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스팀 조절이 3단계로 가능하고 30초 이상만 가열해도 100도 이상으로 가열이 된다고 명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빈대를 잡기 위해서는 최소 50도 이상의 고온으로 잡아야 하는데 스팀다리미 온도를 명시하지 않으면 빈대도 안 죽고 돈만 버리는 짓이 됩니다.
그 이외에 이유는 스팀다리미는 물을 담아서 사용해야 하는데 타사의 제품의 경우 제품은 가벼운데 물을 담을 경우 무게가 급격히 무거워져서 1kg 정도로 무거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의 경우 제품의 무게가 600g이고 물을 가득 담아도 750g 밖에 하지 않아서 여성분들도 들고 사용하시기에 적합합니다.
2. 아트리온 스탠드형 핸디 스팀다리미(살균/연속분사)
이 제품은 예열시간이 20초이고 순간 최대 온도가 150도까지 올라갑니다. 또한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적합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다만, 위에서 설명드린 제품과 다른 점은 한경희 제품의 경우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가면 안전을 위하여 제품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그래서 혹시 모를 위험에 대처할 수 있죠.
하지만 이 제품은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용하실 때 항상 온도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한경희 제품에 비해 크기가 좀 더 작아서 물을 담을 수 있는 양이 더 작습니다. 한경희 제품의 경우에는 셔츠 기준 최대 4장에서 5장까지도 다리미질이 가능한데 아트리온 제품의 경우는 셔츠 2장이 한계입니다.
인터넷과 이곳저곳에서 떠도는 빈대퇴치에 대한 유언비어를 일축시키고 진짜 빈대퇴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스팀다리미도 추천드려 봤는데요. 현재 스팀다리미 둘 다 가격을 할인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아트리온 제품이 51% 할인을 하고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서 둘 중에 하나 고민해 보시는 거 어떨까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