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T 고객센터 전화번호, 영업시간 알아보기

by 송누리 2023. 8. 2.

SKT고갠센터 전화번호와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객센터의 직접문의를 하려고 했는데 번호가 너무 많아서 헷갈린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버튼식 ARS, 보이는 ARS, 음성인식 ARS 총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T고객센터 전화번호(휴대폰)

간단하게 먼저 말씀드리자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총 3가지입니다. 114/080-011-6000/1599-0011입니다. 이중에서 SKT이용자의 경우 114로 전화를 거시면 바로 고객센터에 접속이 됩니다. 

 

하지만 SKT가 아닌 다른 통신사 고객의 경우 080-011-6000이나 1599-0011을 사용하시면 SKT고객센터로 전화를 거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1599-0011은 유료 전화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유료전화를 무조건 기피하고 사용 안 하는 것이 아니라 유료전화의 경우는 유료유선 전화나 인터넷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나 문제 해결을 위해서 사용되는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반면에, 무료전화의 경우  휴대폰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나 문제 해결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니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전화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무료전화로 하더라도 유료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유료전화로 전환을 하던지 직접 방문을 하라고 할 것입니다.

 

 

  • SKT통신사 사용자 114(무료)
  • 080-011-6000 (무료)
  • 1599-0011 (유료)
  • 다만, 유료전화 무료전화 역할이 다르니 상황에 따라서 판단할 것

 

참고로 SKT 고객센터의 영업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분실신고, 로밍상담, 통화품질이상과 관련된 상담은 24시간, 365일 가능합니다. 그리고 12시부터 13시까지는 점심시간이기에 상담이 안됩니다. 전화 후 상담원 연결을 바로 하고 싶으신 분들은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ARS를 통해서는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ARS상담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서 정리하겠습니다.

  • 영업시간: 평일 9시 ~ 18시 
  • 점심시간에는 연결 안됨: 12시 ~ 13시
  • ARS를 이용하면 24시간, 주말포함 상담가능
SKT 고객센터 단축번호

0번: 상담사 연결
1번: 사용요금 및 납부관련 문의
2번: 요금제, 잔여기본통화, 휴대폰할부 및 선택약정
3번: 데이터리필, 선물, 구독상품 및 부가서비스
4번: 휴대폰결제. 콘텐츠 이용료 확인
5번: 기기변경, 분실, 정지, 인터넷 TV가입
6번: T로밍 서비스

 

ARS상담

버튼식 ARS

무료 연결번호 2개와 유료연결 번호 1가지가 있습니다. 

 

(1) 무료 연결 번호(2개)

114, 080-011-6000

 

(2) 유료 연결 번호

1599-0011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다만, 휴대폰 통화품질, 분실/습득, 로밍 문의와 유선전화와 인터넷 등의 품질 장애 문의는 365일 24시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이는 ARS

위의 버튼식 ARS는 안내멘트가 다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보이는 ARS의 경우 그렇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의 전화번호를 기재해 드릴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무료 연결 번호(2개)

114, 080-816-2000

 

(2) 유료 연결 번호

1600-2000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단, 휴대폰 통화품질, 분실/습득, 로밍 문의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음성인식 ARS

AI가 답변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사람이 아니라 AI가 답변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24시간 언제나 상담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별로 영양가 있는 대답을 듣기엔 어렵고 전부 비슷한 대답을 합니다.

 

전화번호는 114 하나이며 T보이는 음성 안내 앱을 설치해야만 사용가능합니다.

▶T보이는 음성안내앱 설치하러 가기

 


SKT고객센터 전화번호, 영업시간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모두 잘 이용하시길 바라며 다음에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